본문 바로가기

엑셀 고수를 향해/엑셀 기본다지기

[엑셀] 입력 폼을 이용해 데이터 입력하기

레코드 관리.xlsx

 

표에 새 데이터를 입력할 때 입력 폼을 이용하고 싶다면 [레코드 관리] 기능을 사용합니다. 단, [레코드관리]는 리본 메뉴에 없으므로 따로 등록해 시용해야 합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레코드 관리] 명령을 등록하고 이를 실행해 데이터를 입력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빠른실행 도구 모음에서 [[크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클력한 후 [기타명령]을선택합니다.

 

 

 

2. [Excel 옵션] 대회장자가 열리면 [명령 선택] 콤보 상자에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을 선택합니다. 왼쪽목록에서 [레코드 관리]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해 등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표 내부의 셀(여기서는 [A2] 셀)을 선택하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레코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4. [레코드 관리] 폼이 나타나면서 03 과정에서 선택한 데이터가 폼에 나타납니다. 새로운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폼의 빈 입력란에 정보를 입력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6. 폼에서 입력한 데이터가 행에 저장됩니다. 이처럼 [레코드 관리]를 이용해 데이 터를 입력하면 표의 서식 (배경색 테두리 등)과수식이 지동으로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