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워드와는 달리 값을 몇 가지 데이터 형식으로구분합니다. 엑셀은표 계산프로그램 (Spreadsheet)이므로 사용자가 입력한 값에서 계산할 수 있는 값과 없는 값을 반드시 구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엑셀이 값을 어떻게 구분히는지 제대로 이해하여 적절한 값을 입력하고 활용할수 있어야 합니다. 엑셀에서 인식하는 데이터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은 사용자가 입력한 값을 계산할 수 있는 값인지 아닌지에 따라 다음 그림과같이 네 가지 형식으로 구분합니다.
데이터 형식은 다음과 같으며 셀에 표시되는 위치로 엑셀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구분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1. [B6 :G6] 범위에 다음값을 입력하면 화면과 같은 결과가 얻어집니다.
Tip. 입력 값01 셀의 오른쪽, 7뭔데, 왼쪽에 각각 표시됩니다 계산할 수 있는 값(숫자 날째시간띈 오른쪽에, 계산할 수 있지만 논2-I 값은 가운데에, 계산할 수 없는 값인 텍스트는 왼쪽에 표시휩니다.
EX2. [B6 :G6] 범위를 선택하고[홈]탭 - [맞춤] 그룹 - [가운데맞춤]을 클릭합니다. 모든 값이 가운데에 표시됩니다.
표의 데이터 형식 이해하기
엑셀을 잘 사용하려면 셀에 입력된 데이터 형식을 올바로 이애햐야 합니다. 표의 데이터 형식을 이해하려면 맞춤 설정이 적용되어 있는지 명령 아이콘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맞춤 설정을 해제해 원 데이터 형식을 확인합니다
'엑셀 고수를 향해 > 엑셀 기본다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쉽게 복구하기 (4) | 2017.03.08 |
---|---|
[엑셀] 입력 폼을 이용해 데이터 입력하기 (0) | 2017.03.07 |
[엑셀] 최근 항목을 이용해 빠르게 파일 열기 (0) | 2017.03.05 |
[엑셀] 실행 시 빈 통합 문서가 바로 나타나게 하기 (0) | 2017.03.04 |
[엑셀] 오피스365? 오피스2016? (0) | 2017.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