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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고수를 향해/엑셀 기본다지기

[엑셀] 오피스365? 오피스2016?

오피스365? 오피스2016?

오피스 2013부터 현재까지 오피스 365 라는 별도의 제품이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두 제품의 차이점을 정확히 알지 못하면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은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나 구입 방법 , 업그레이드 방법 등이 전혀 다르므로 그 차이를 잘 이해하고 상햄 맞는 제품을 구입해 사용해야합니다.

 


구입 방법의 차이

오피스 365는 매월(또는 매년) 사용료를 지급하는 갱신형 제품이며 오피스 2016은 한 번 구입하면 소유권이 인정됩니다. 즉, 큰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비용을 지급하면서 사용하려면 오피스 365를, 한 번 구입해서 계속사용하려면 오피스 2016을구입하면 됩니다.

 


오피스 365는 비교적 적은 비용을 일정 기간 동안 사용료로 지급하면 되므로 불법 사용자를 정품 사용자로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피스 365 에는 다옴과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항목

 가정용

비지니스용 

 Home

Personal

Business Essentials

Business 

 월

11,900원

8,900원

5,500원

8,900원

 프로그램

 워드, 엑셀, 파워코인트, 아웃룩, 퍼블리셔, 원노트, 액세스

 워드, 엑셀, 파워코인트, 아웃룩, 퍼블리셔, 원노트

 

※ 이 정보는 2016 년 1 월 4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며, 상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표에 정리된 것보다 더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비즈니스용 오피스 365 에서 액세스(Access)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Pro Plus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엑셀의 경우 2010 이후 버전부터 파워 피벗, 파워 쿼리와 같은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ProPlus 이상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합니다.

 

 

설치차이

오피스 365 Home 버전이나 Business 버전은 PC 노트북 태블릿 등 기기 상관 없이 다섯 대까지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러 기기를 시용하는 사람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제품과 오피스 2016은 기본적으로 PC 하나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차이

오피스 365는 새 버전이 나올 경우 사용료를 지불하는 동안은 자동으로 업그레이가 됩니다. 이와 달리오피스 2016은 해당 제품만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버전은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오피스 버전이 바뀔 때마다 새 버전을 사용한다면 오피스 365를, 그렇지 않으면 오피스 2016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기준으로 보면 개인에게는 오피스 365가 좀 더 유리하며, 기업에서는 오피스 2016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